■ 최동호 / 스포츠 평론가
[앵커]
또 하나의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질 것 같습니다. 미 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 뛰고 있죠. 강정호 선수. 야구장에서는 참 잘하고 있는데 경기가 끝나고 나서 사생활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시카고에서 원정경기를 하는 날이 있었습니다. 이날 성폭행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았다고 현지 매체가 전했습니다. 지난 시즌 무릎 부상을 당한 이후 절치부심해 왔고 겨우 회복해서 요즘 다시 뛰고 있는 강정호 선수.
아마 선수생활 최대 고비를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저희들이 이 소식 전해 드렸고요. 시카고트리뷴의 보도 내용이었습니다.
아직 몇 가지 확인할 부분이 더 있습니다마는 먼저 스포츠평론가, 최동호 평론가를 전화로 연결해서 이 소식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동호 평론가님,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사건이 발생한 건 시카고입니다. 원정경기였던 거고요. 어떤 내용인지 먼저 정리를 해 주시겠습니까?
[인터뷰]
지난달 18일에 시카고컵스와의 원정경기가 있었거든요. 원정경기가 끝나고 난 뒤에 강정호 선수가 우리가 흔히 채팅 애플리케이션으로 알고 있죠. 데이트 애플리케이션으로 23세 여성을 만난 겁니다.
그리고 이 여성이 주장한 바에 따르면 호텔로 강정호 선수가 불러서 호텔로 갔고 술을 마시고 난 뒤에 정신을 잃은 상태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는 겁니다.
이틀 뒤에 이 여성이 호텔에서 성폭행 증거를 채취했고요. 열흘 뒤에 강정호 선수를 고소하면서 시카고 경찰이 강정호 선수를 성폭행 혐의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앵커]
그래서 시카고 인터넷 사이트, 지금 화면 오른쪽을 더 키워서 보여주시겠습니까? 시카고 트리뷴에 이런 기사가 떴습니다.
시카고경찰이 조사를 하고 있다. 파이어리츠의 강정호 선수를 성폭행 혐의로 주장을 하는 여성의 신고를 받고 조사를 하고 있다, 이런 보도가 결국은 나왔습니다.
그런데 아직 강정호 선수의 입장은 나오지는 않고 있죠? 어떻습니까? 강정호 선수의 입장에서는 일단 같이 호텔까지 동행을 하지 않았느냐. 오해가 있을 수 있다. 이런 얘기도 할 것 같아요. 어떻습니까?
[인터뷰]
일단 강정호 선수는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고요. 피츠버그 구단이 이 시카고 경찰이 조사를 하고 있다 것은 인정은 했습니다.
강정호 선수 입장에서는 말씀하신 대로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7_2016070609053519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