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기가스 배출량을 조작한 폭스바겐 32개 차종 80개 모델에 대해 인증 취소와 판매 정지 처분이 확정됐습니다. 대상 차량은 8만3천 대에 이르는데 사실상 퇴출을 의미합니다.
■ 최근 외교 안보 부처 공무원들의 이메일 해킹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국가정보원이 북한의 사이버 공격 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사이버안보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수년 전 납품업체에 상품권 강매했다 적발됐던 대형유통업체 홈플러스가 최근까지 청소 용역 업체에 2억 원이 넘는 명절 선물과 상품권 구매를 강요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 올해 2분기 세계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한 삼성전자가 홍채 인식 기능이 강화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7' 을 미국 뉴욕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가 학원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목을 맨 상태로 발견이 됐는데, 유가족들은 자살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주장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 일부 지역에는 기습 폭우로 피서객이 고립되고 침수 피해도 발생했습니다. 오늘도 열대야와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후에는 충청 이남 지방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803060249509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