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문재인 대통령, 정의당 대표실 방문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문재인 대통령 정의당 대표실을 방문했습니다.

[노회찬 / 정의당 원내대표]
제가 먼저 말씀드릴게요.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은 촛불의 승리라고 생각하고 온 국민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자리가 원내 5개 당 중에서 당명이 가장 오래된 당의 사무실입니다. 저희 정의당을 찾아주신 첫 번째 대통령이십니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희들 더욱 더 인상적으로 생각을 하고 많은 국민들의 바람은 비정상적인 대한민국을 우리 문재인 정부가 정상적인 대한민국으로 원상회복시켜달라는 그런 바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특히 개인적으로 많은 국민들이 지난 겨울 내내 촛불 들고서 이게 나라냐라고 외쳤는데 5년 후에 임기를 다 마치셨을 때 이게 나라다라고 자신있게 말씀을 하시고 임기를 마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저도 기원하고 또 그 과정에서 필요하다면 저희들도 협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저희들은 민주당 등 야당과 그간에 야당 공조라는 이름으로 최대한 협력을 해 왔고 또 협력에 정의당이 앞장서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위치가 좀 바뀌기는 했습니다마는 그 정신은 20대 국회 내내 여전히 견지될 것으로 제가 여기서 약속을 드리고요. 무엇보다 지금 외로워하는 국민들, 또 가슴 아파 하는 국민들, 쓸쓸해하는 국민들, 지친 국민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 모든 국민들을 보듬어 안는 그런 대통령이 되시기를 바라고 정말 성공한 대통령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문재인 / 대통령]
우선 이번 대선, 우리 정의당도 또 심상정 후보도 최선을 다하셨는데 위로 말씀 드립니다. 심상정 후보와는 어젯밤에 서로 축하와 위로를 나누는 그런 통화를 했습니다.

저는 정의당이 이번에 뜻을 이루지 못했지만 그러나 정의당의 가치, 정책 지향 이런 것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는 충분히 성공했다고 생각하고 그것이 또 우리 정의당에게 어떤 미래의 희망이 될 것이라고 그렇게 생각합니다.

우리 정의당과는 우리가 모든 것을 함께하기가 쉽지는 않고 또 정의당이 요구하는 그런 진보적인 정책을 저나 우리 민주당이 다 받아들일 수는 없지만 그러나 가치의 면에서는 그래도 아주 많은 부분들을 공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역사를 보더라도 선거 때마다 선거연대, 또는 정책적인 연대들을 해 왔었고 바로 우리 노회찬 대표님만 하...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51011090814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