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에 대해 야당이 자진 사퇴나 임명 철회를 요구하며 강경 반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는 임명 강행 의지를 엿보여 임명 시 정국은 급속 냉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 AI 의심 사례가 경남 고성에서도 잇따라 나타난 가운데 이번 사례도 진원지인 군산 농장과 관계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2일 AI가 재발한 이후 의심 증상이나 확진 판정을 받은 농가는 35곳으로 늘었습니다.
■ 구속영장이 기각된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조만간 검찰에 재소환됩니다. 검찰은 조사 이후 정 씨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지난달 필리핀 세부에서 한인 남성을 살해한 진범들이 붙잡혔습니다. 현지에 파견된 우리 경찰의 수사 결과 필리핀인 내연녀가 현지 남자친구와 공모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고객의 홈페이지 관리를 맡은 웹호스팅 업체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면서 100여 개 서버, 5천여 개 홈페이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넷진흥원은 랜섬웨어 공격이 최근 유행한 종류가 다르다며 원인과 경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 오늘 서울 기온이 29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에서 30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영동 지역에 소나기가 예상되지만 당분간 비 소식은 없을 것으로 보여 가뭄이 더 심각해질 전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61111394421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