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이 김정은이 지켜보는 가운데 신형 지대지 중장거리 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발사한 미사일은 화성-12형이고 대형 중량 핵탄두도 장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은 대륙간 탄도 미사일의 핵심 기술인 핵탄두 대기권 재진입 실험에도 성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비행 거리도 4,500km가 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미국 등 주변국들의 대응이 주목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 때 희생된 단원고 기간제 교사들의 순직을 인정하도록 절차를 밟으라고 지시했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오늘 현안 브리핑을 통해 밝혔습니다.
■ 파일에 암호를 건 뒤 거액을 요구하는 랜섬웨어 피해가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9건의 피해 사례가 나타났습니다. 청와대는 피해 확산 방지를 지시하고 국정원은 사이버 위기 경보를 주의로 격상했다고 밝혔습니다.
■ 자진 사퇴한 김수남 검찰총장이 오늘 오후 공식 퇴임합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정윤회 문건 처리의 재조사 방침을 밝힌 가운데 김 총장이 퇴임하면서 새 정부의 검찰개혁 작업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 전국적으로 구름 많은 가운데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미세먼지 걱정도 없겠습니다. 하지만 전국의 자외선 지수가 높음 수준까지 치솟겠고, 10℃ 안팎의 일교차가 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515114009838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