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 의혹' 신동빈 롯데 회장 검찰 조사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뇌물 의혹의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 청사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국정농단 수사가 막바지로 접어들면서 검찰의 대기업 뇌물 의혹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태민 기자!

오전에 소환된 신동빈 회장, 아직도 조사가 진행 중이죠?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오늘 오전 9시 15분쯤 검찰 청사에 출석해 참고인 신분으로 현재까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해선 지난해 11월, 비공개 소환 이후 두 번째 조사입니다.

신 회장은 뇌물 의혹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오늘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짧은 답변을 남긴 뒤, 조사실로 향했습니다.

롯데 그룹은 최순실 씨 관련 재단에 70억 원에 달하는 추가 출연금을 내는 대가로 면세점 사업 재선정 등 특혜를 얻은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특검으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지난달 같은 뇌물 의혹을 받고 있는 SK 최태원 회장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이어 지난 2일에는 롯데그룹의 핵심 고위 임원으로 꼽히는 소진세 사장을 불러 관련 의혹을 추궁하기도 했습니다.

검찰은 오늘 신 회장을 상대로 재단 출연금의 성격과 그 대가성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계획인데, 조사는 늦은 밤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국정농단 수사 막바지에 접어든 검찰이 대기업 뇌물 의혹 조사에도 속도를 내면서, 기업 총수들에 대한 사법 처리 방향도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중앙지검에서 YTN 김태민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40714001389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