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독일에 숨어지내던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어젯밤 덴마크에서 전격 체포됐습니다.
체포 당시 정 씨 아들도 추정되는 아이와 함께 다른 일행 2명도 함께 연행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기성 기자!
정 씨가 현지경찰에 결국 체포됐는데요.
어떤 혐의로 체포된 겁니까?
[기자]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덴마크에서 체포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우리 경찰은 정유라 씨가 어젯밤 덴마크에서 현지 경찰에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됐다고 밝혔습니다.
덴마크 경찰은 현지 제보를 바탕으로 덴마크 올보르그 시의 주택에서 정유라를 포함한 4명을 불법체류 혐의로 검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검거 당시 현장에는 정 씨의 아들로 추정되는 2015년생 어린아이도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외교부 관계자도 정유라 씨 일행이 현재 덴마크 경찰에서 조사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청은 이 같은 사실을 특별검사팀에 통보했으며, 정유라의 정확한 신병 상태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 씨는 이화여대 재학 중 기말시험에 응시하지 않고 학점을 취득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정유라 씨는 최순실 씨가 지난해 귀국한 이후 덴마크 북부 올보르그의 승마장에 머물렀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기가 있어 장거리 이동이 어렵고 언론의 추적이 심해져, 덴마크에서 숨어지낸 것으로 보입니다.
덴마크의 승마장은 최 씨 모녀가 승마 연습을 위해 과거에도 여러 차례 방문하는 등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최기성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10211000927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