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이 우리의 어업 지도선을 타고 불법 조업 어선을 지도·단속하기로 한 공식 일정을 돌연 취소했습니다. 해경 단속정이 침몰된 후 우리 정부가 강경 대응에 나선 데 대해 불편한 기색을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 북한이 한미 해군의 대규모 연합 훈련이 끝나자 어제 무수단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지만, 발사 직후 폭발했습니다. 북한은 발사 능력 입증을 위해 정치 행사가 많은 12월쯤 미사일이나 핵 도발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입니다.
■ 정부와 새누리당이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입은 양산·제주·부산 사하 지역을 조만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기로 했습니다.
■ 정부가 관광버스 화재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안전 대책을 내놨습니다. 버스에 설치된 비상 망치를 형광 띠로 표시하고, 사고 시 탈출이 쉽도록 버스에 '비상 탈출구' 설치를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 정부가 서울 강남 재건축 단지를 비롯해 집값이 지나치게 오르는 지역에 투기과열지구 지정 등을 포함한 규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이 있는 사람 중 상위 10%가 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의 90% 이상을 가져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61016180009127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