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예술단이 2월 8일 강릉아트센터에서, 11일 서울 국립극장에서 공연하기로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우리와 단일팀을 구성할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단 15명은 내일 시설 점검 선발대 8명과 함께 남쪽으로 내려옵니다.
■ 검찰로부터 오늘 소환 통보를 받았던 이상득 전 의원이 건강 문제 등을 이유로 모레 출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조카인 이동형 다스 부사장은 오늘 검찰에 출석합니다.
■ 구속된 김백준 전 총무기획관이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상납받은 과정에 이명박 전 대통령 지시가 있었다고 진술했습니다. 측근들의 불리한 진술이 잇따르면서 이 전 대통령이 점점 궁지에 몰리게 됐습니다.
■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 버스 주차장이 개장 일주일 만에 쓰레기 더미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대규모 수화물 누락 사태에 이어 쓰레기 대란까지 벌어지면서 제2 여객터미널을 둘러싼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전국 대부분으로 한파 특보가 확대된 가운데 현재 대관령은 영하 22도, 서울은 영하 16도까지 기온이 떨어졌습니다. 서해안과 제주에는 눈이 내리고 있는데, 제주 산간에는 최고 20cm의 폭설이 예상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124055403065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