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에 기발한 아이디어 봇물 / YTN

YTN news 2018-02-04

Views 8

기업들이 연탄 기부나 김장 기부 등 연말연시를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는데 이젠 달라졌습니다.

길고양이 캠페인, 단편영화 제작 등 이색 아이디어를 동원해 사회에 기여 하는 추세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박소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찬 바람이 쌩쌩 부는 여의도 공원, 화단 한구석에 길고양이 집이 놓여 있습니다.

한 대형마트 반려동물 코너에서 길고양이용 사료를 사는 소비자들에게 나눠준 집입니다.

기부받은 헌 옷에서 모자만 떼어내 만든 고양이 집입니다.

이 고양이 집 2천여 개를 무료 배포하는 캠페인이 지난 연말에 진행됐습니다.

2주간 짧게 진행했는데 호응이 좋아 올해 연말 2차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김현진 / 서울 여의도동 '길고양이 돌보미' : 밤을 그 안에서 지내는 것도 본 적이 있어요. 실제 고양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서 보기가 좋았고, 캣맘으로서 마음이 안심도 되고요.]

한 보험사는 브랜드 광고 대신 심리치료를 병행한 캠페인을 온라인으로 홍보했습니다.

갑작스러운 가족의 죽음으로 슬픔에 빠진 유가족에게 죽은 이의 영상복원을 통해 마지막 인사를 전해주는 내용입니다.

[박진상 / 디블렌트 광고제작본부장 : 이 캠페인 자체가 만들어진, 연출된 것이 아니라 실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고객에 대한 마음을 온전히 전달하고 싶었던 거죠.]

흐릿하게만 볼 수 있던 시각장애인 남녀 주인공이 VR 기기를 쓰고 서로를 뚜렷하게 볼 수 있게 됩니다.

한 기업이 개발한 시각장애인용 VR 앱 '릴루미노'는 단편 영화 속에 등장해 큰 반향이 일었습니다.

[최정민 / 제일기획 광고기획자 : 전달식, 주입식, 정보성 콘텐츠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보고, 공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요.]

사회공헌 활동이 기업의 가치와 이미지를 높이는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으면서 활동 영역이나 홍보하는 방식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YTN 박소정[[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8020508113098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