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5부제 시행 후 첫 주말인 오늘도 마스크를 구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내일도 약국 등 공적 마스크 판매처에서 마스크를 판매하지만, 마스크 판매 시간과 수량이 달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장 연결해 보겠습니다. 홍나실 캐스터!
오늘도 마스크 대란은 여전했다고요?
[캐스터]
주말이면 마스크를 구할 수 있을까 했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제가 나와 있는 약국의 마스크도 판매 시작 1시간여 만에 모두 동이 났는데요.
주말에 문을 여는 약국이 한정적이고,
또 공급된 마스크의 물량이 적기 때문에 빈손으로 돌아가는 시민들이 더 많았습니다.
휴일인 내일도 전국의 약국과 수도권을 제외한 하나로마트에서 마스크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스크 판매 시간과 재고량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미리 판매처 웹사이트나 전화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인터넷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주말과 휴일 약국 운영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마스크 정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마스크 판매 약국과 판매 수량 등을 미리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로마트의 경우 주말에 휴무를 하는 곳이 있어 하나로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영업 정보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말인 오늘 낮 동안에도 찬바람이 불며 볼에 닿는 공기가 차갑습니다.
내일도 예년보다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전국 곳곳으로 비나 눈 소식이 있는데요.
오전까지 중부와 전북, 경북 내륙에 눈이 조금 내리겠고,
밤사이에는 영동과 남부 내륙 곳곳으로 비나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특히 강원 영동은 내일 밤부터 최고 30cm의 폭설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홍나실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31416001001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