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가 모레 본회의를 열고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추경안을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연희 기자!
여야가 재난지원금 추경안 처리를 합의했다고요?
[기자]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와 김한표 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 만나 합의한 내용입니다.
우선, 모레 밤 9시 본회의를 열고 긴급재난지원금을 위한 2차 추경안과 관련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내일 국회에서 추경안 심사를 위한 상임위와 예결위가 동시에 가동됩니다.
여야가 합의된 대로 추경안을 처리하게 되면 다음 달 13일에는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 지원금이 돌아갈 전망입니다.
현재 정부는 다음 달 11일부터 신청을 받아 13일까지 지급한다는 계획인데, 4인 이상 가구에 100만 원, 3인 가구는 80만 원, 2인 가구는 60만 원, 1인 가구는 40만 원이 지급될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여야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석 달 안에 받지 않으면 기부금으로 넘어가는 재난지원금 기부금 특별법안도 상임위에서 신속하게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항공이나 해운, 조선, 자동차 등 기간산업 기업들이 도산하지 않도록, 산업은행에 40조 원 규모의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설치하는 산업은행법 개정안도 같이 처리합니다.
또 코로나19 대책과는 별개로 텔레그램 n번방 방지법도 이날 처리할 예정인데요.
관련해 법사위 계류된 법안을 우선 처리하고 그 외에 여성가족위원회 등에 제출법안 또한 신속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여야는 여기에 묶어 지난 3월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돼 통합당이 크게 반발했던, 은산분리 규제를 완화하는 인터넷은행특례법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42718333997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