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당 행사 취소·축소하며 대응책 고심
민주당 이낙연, 확진자 나온 CBS 라디오 출연…코로나 검사
최형두 의원, 이낙연 의원과 같은 라디오 방송 출연
최근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코로나 확진자와 같은 마이크를 써서 코로나 19 검사를 받았던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은 음성으로 판명됐고, 같은 이유로 검사를 받은 미래통합당 최형두 의원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이 심각해지면서 정치권에서도 당 행사를 취소하거나 축소하는 등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김주영 기자!
민주당 이낙연 의원의 코로나19 확진 여부가 관심을 모았는데,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요?
[기자]
민주당 이낙연 의원이 어제 코로나19 확진 여부를 검사받았고, 오늘 오전 음성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이 의원은 그제 C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했는데, 같은 공간에서 이 의원에 앞서 출연했던 CBS 관계자가 코로나에 확진되면서 이 의원 역시 검사를 받은 겁니다.
민주당은 이 의원이 전날 당 지도부와 접촉한 만큼 당 최고위 회의를 연기하는 등 비상이 걸렸는데요.
현재는 한숨을 돌린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확산 분위기에 맞춰 각종 당 행사를 축소하거나, 온라인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해찬 당 대표는 오늘 당 최고위 회의에서 당직자들도 순환재택근무로 전환하고 필수상임위를 제외한 모든 행사를 연기하거나 취소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코로나국난극복위원회도 다시 가동하는 등 총력을 기울여서 이번 확산을 반드시 막아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민주당은 오는 29일 진행될 예정인 전당대회를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오늘 결론 내렸습니다.
당일 행사를 간략하게 진행하기 위해 전당대회 전날 중앙위원회를 열고, 일부 안건들을 미리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잠실 체조경기장에서 대규모로 진행하려던 계획도 바꿔 당사에서 50명 미만의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통합당 최형두 의원도 이낙연 의원과 같은 방송국에 출연했었다고요?
[기자]
미래통합당 최형두 대변인 역시 민주당 이낙연 의원이 출연했던 방송에 시간 차를 두고 출연했습니다.
이 의원과 달리 CBS 확진자와는 다른 자리에 앉았고, 시차도 났는데요.
만약을 대비해 오늘 아침 검사를 받았고, 아직 결과는 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81916421259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