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北, 반인륜적 행위 강력 규탄...사과하라" / YTN

YTN news 2020-09-24

Views 57

청와대가 연평도 실종 공무원이 북한에서 피격된 사건과 관련해 강력히 규탄한다며, 북한은 반인륜적 행위에 대해 사과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서주석 국가안전보장회의 사무처장은 어제 NSC 상임위원회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북한군의 행위는 국제규범과 인도주의에 반하는 행동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북한군이 아무런 무장도 하지 않고 저항할 의사도 없는 우리 국민을 총격으로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것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서 사무처장은 북한이 책임지고 명명백백하게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책임자를 엄중하게 처벌해야 한다며, 재발 방지를 위한 분명한 조치도 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사건에 대해 깊이 애도한다며, 우리 정부는 남북 접경지역의 경계 태세를 강화하고, 앞으로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행위에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서 사무처장은 이번 사건이 9.19 군사합의의 세부 항목의 위반은 아니라면서도, 접경지역에서 군사적 긴장완화와 신뢰구축을 위한 9.19 합의의 정신을 훼손했다고 비판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092500432302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