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존경하는 장제원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제원]
장제원입니다. 법무부 장관님, 올해 국정감사에서 야당에서 지적하고 있는 게 크게 네 가지 같아요. 첫째는 우리 추미애 씨 검찰 개혁. 이를테면 증권범죄합수단을 없앴다든가 또 반부패부 같은 것들을 법제처 입법 예고도 패싱하고 축소했다, 이런 문제점들. 그리고 두 번째는 장관의 인사가 전횡이다, 이런 게 있었고요. 세 번째는 수사지휘권 발동이 남용이다, 이런 지적이 하나 있었고요. 네 번째는 아들의 문제. 크게 이 네 가지였다고 보는데 야당 의원님들의 비판적인 시각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으시죠?
[추미애]
전혀 동의할 수가 없습니다.
[장제원]
그렇다면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실까. 추 장관님의 종합적인 평가에 대해서 여론조사가 있더라고요. 한번 보시죠. 물론 이게 3개월 전의 조사이기는 한데 우리 추미애 장관님과 추미애 장관의 명을 거역하고 있는 윤 총장의 직무수행평가를 비교하는 의미 있는 여론조사가 있더라고요. 한번 보시면 윤석열 총장이 잘한다 43%, 못한다 38%. 추미애 장관 잘한다 40%, 못한다 45%.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이 전가의 보도처럼 말하고 있는 여론조사입니다. 특히 한국갤럽 여론조사인데 장관께서 판정 패한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추미애]
대단히 송구하고요. 더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제원]
알겠습니다. 그다음에 보자고요. 우리 야당에서 추미애 장관님 사퇴하라고 하고 있지 않습니까. 동의하지 않으시죠? 동의하지 않으시죠?
[추미애]
뭐라고 하겠습니까.
[장제원]
알겠습니다.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 넘어가보죠. 한 달 전입니다. 9월 9일에 알앤서치에서 추미애 장관의 사퇴를 찬성한다 51%, 매우 찬성한다 40.9%, 반대한다 43.5%. 남겨보세요, 다음에. 9월 16일날 같은 기간 1주 후에 조사했어요. 사퇴를 찬성한다 55.7%. 올랐어요. 반대한다 38.4%. 낮아졌습니다. 특히 20대 청년에서 59.7% 사퇴해라. 30대, 문재인 정권의 주된 지지층이 30대인데 58.4% 자진사퇴하라, 이렇게 했는데 50% 이상의 국민들이 추 장관에게 마음이 떠났다고 보여지는데 야당의 주장이 근거가 없어 보이십니까?
[추미애]
많은 부분은 장제원 위원님도 많이 가공을 하셨지 않았나 싶습니다.
[장제원]
가공이요? 이거는 알앤서치에서 나온 여론조사인데요. 그대로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0102611491004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