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 민주당 대선후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이렇게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것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내일 아침이나 개표결과가 더 지연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저희는 그렇게 생각하지만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저희는 지금 반드시 이 결과가 승리로 이끌어질 것으로 굳건히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전례없는 사전투표율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모든 투표가 다 인정되고 다 처리가 될 때까지 기다릴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거듭 말씀드리지만 모든 투표죠. 사전투표, 우편투표를 포함한 모든 투표가 다 반영될 때까지 우리는 기다릴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느낌이 좋습니다.
지금 현재 우리가 있는 곳에서 굉장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경합주 중에 한 곳인 애리조나를 이기고 있고 이 부분에 대해서 우리는 굉장히 자신감이 있습니다.
미네소타에 대해서도 자신감이 있고 조지아도 여전히 격전이 진행 중입니다.
저희는 지금 위스콘신 그리고 미시간에 대해서도 굉장히 자신감이 넘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말씀드리면요.
시간이 오래 걸리겠지만 모든 투표가 반영되면 우리는 펜실베이니아도 가져갈 것입니다.
지금 현장에서는 현장투표율 그리고 사전투표 여러 가지 상황을 봐서 굉장히 저희 캠프 측이 되게 긍정적으로 모든 상황을 보고 있습니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도 저도 저희는 지금 승복을 선언하는 그런 상황이 적절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황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고요.
그 결정은 여러분, 미국민이 결정할 수 있는, 미국민만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델라웨어주를 이끌고 있는 주정부 모든 관계자들에게 격려의 뜻을 보내고 싶고요.
그리고 지금 저희 민주당 선거캠프를 지지해 주고 또 저희 모든 관계자들 지지해 주신 모든 분에게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제가 이전에도 이런 얘기를 한 적이 있었죠. 믿음을 잃지 말고 우리는 이길 것이니까 절대 확고함, 확신, 자신감을 잃지 맙시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110414465656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