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권 인수 작업에 나선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첫 인선으로 코로나19 대응 자문단 구성을 발표했습니다. 또, 미국은 백신이 널리 보급될 때까지 20만 명이 더 숨질 수 있어, 암흑의 겨울을 맞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을 호소했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선 패배 이틀 만에 에스퍼 국방장관을 전격 경질했습니다. 자신에게 반기를 든 인사들에 대한 보복성 인사가 이어지고, 바이든 당선인의 정권 인수도 어렵게 할 수 있단 우려가 더 커지고 있습니다.
■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예방률이 90% 이상이라는 중간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백신 안전성이 확인되면 이달 말 미국 식품의약국에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백신의 예방률이 90% 이상이라는 화이자의 발표에 대해 정부는 백신 개발이 완료되면 내년 하반기 국내 접종을 목표로 실무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신규 확진자는 사흘째 세자릿수로, 당국은 지금의 확산세가 이어질 경우 수도권 거리 두기 단계를 다시 높이는 걸 검토하고 있습니다.
■ 첫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예비후보로 민주당은 판사 출신, 국민의힘은 검찰 출신을 내세워 확실한 각을 세우면서, 어느 쪽이든 최종 후보에 선정될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오는 13일부터 본격 후보자 검증이 시작되는데, 최종 단계까지 험난한 과정이 예상됩니다.
■ 대가성이 없다며 공군 경찰이 무혐의 처리했던 공군 병사 '특혜 복무' 의혹 사건이 군 검찰에서 결과가 뒤집혔습니다. 간부들이 병사 아버지에게서 편의를 봐달라는 청탁과 함께 고가의 식사 대접을 여러 차례 받는 등의 뇌물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111018000511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