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3단계 격상 여부 심사숙고 거듭...성급한 결정은 금물" / YTN

YTN news 2020-12-15

Views 3

지금 이 시각, 정부서울청사에서는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조금 전 있었던 정 총리의 회의 모두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본격적으로 시작된 추위에 더해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치면서 그 어느 해보다 혹독한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1000명까지 돌파했던 확산세가 잠시 숨을 고르는 듯 보이지만 언제 다시 치솟을지 알 수 없는 매우 불안한 위기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 수준인 3단계로의 격상 여부를 두고 정부는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심사숙고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때를 놓치면 안 되겠지만 성급한 결정도 금물입니다.

3단계가 주는 무게감과 파급효과를 감안할 때 우선 지금의 거리두기 단계를 과연 우리 모두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지 차분히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다수 국민들께서 불편을 감내하면서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고 계시는 반면에 일부에서는 방심과 무책임으로 맹렬한 코로나 확산세에 기름을 붓고 있는 형국입니다.

모두가 돌이킬 수 없는 고통을 함께 겪어야 하는 3단계로 가기 전에 가용한 행정력을 총동원해서라도 사회적 실천력을 높여야 하겠습니다.

공공부문부터 제대로 실천하겠습니다.

각 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은 연말까지 3분의 1 이상 재택근무를 철저히 이행해 주십시오.

기관장 책임 하에 회식, 모임 금지, 일터 방역수칙 준수 등을 엄중히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간에서도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현장의 방역수칙 이행 점검과 수칙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도 한층 강화하겠습니다.

방역 피로감에 젖어 있는 지자체에만 맡겨두지 말고 분야별로 각 부처가 직접 나서고 경찰력을 최대한 동원하겠습니다.

행안부는 각 부처 및 경찰청과 협의하여 합동점검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서 시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의 연대와 협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정부를 믿고 함께 힘을 모은다면 우리에게 닥친 이번 위기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215084241557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