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님" /> 존경하는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님"/>

[변창흠 인사청문회] "제 발언으로 상처 입으신 분들께 사죄" - 모두발언 영상 / YTN

YTN news 2020-12-23

Views 9

[변창흠 /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존경하는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님. 그리고 국토교통위원회 위원님 여러분,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받은 변창흠입니다.

바쁘신 의정활동 중에도 인사청문회를 준비해 주신 위원장님과 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오늘 국토교통부 장관으로서의 자질과 업무수행능력을 검증받기 위해 조심하며 삼가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특히 국민 한 분, 한 분 앞에 섰다는 자세로 청문회의 모든 과정에 거쳐 진솔하고 낮게 최선을 다해 임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위원장님 그리고 여러 위원님.

저는 청문회를 준비하면서 단지 장관 후보자로서 앞으로의 정책만을 생각하기보다는 저의 지난 삶과 인생 전반을 무겁고 진지하게 되돌아보았습니다.

그 성찰의 시간 속에서 국민들의 마음과 아픔을 사려 깊게 헤아리지 못했다는 반성을 하였으며 새로운 각오도 다졌습니다.

먼저 4년 전 제가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직할 당시의 발언과 관련하여 국민 여러분께서 질책해 주신 사항에 대해 무거운 심정으로 받아들이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 발언으로 인해 마음에 상처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특히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김 군과 가족분들 그리고 오늘 이 시간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일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거듭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앞으로 공직후보자로서 더 깊게 성찰하고 더 무겁게 행동하겠습니다.

또한 반성과 사과에 그치지 않고 국민의 생명을 더욱 소중히 여겨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더욱 철저하게 정책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는 다짐과 약속을 드립니다.

장관으로 취임하게 되면 가장 먼저 위험한 노동현장에서 일하고 계시는 하청 근로자, 특수고용직의 근로자들의 근로여건 개선을 위한 특별대책을 세우고 현장을 철저히 점검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30여 년간 국토교통분야인 부동산, 도시계획, 지역개발 분야의 현안에 대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해 왔습니다.

또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도시재생특별위원회 등 정부 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국토교통 분야 정책들을 이해하고 정책 방향 설정에 참여하는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으로 재임하면서 공공주택공급, 신도시 조성, 쪽방정비, 전...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0122310072092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