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형욱 /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참여하는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국무조정실장으로 재임하면서 대통령님과 국무총리님의 국정운영을 보좌하였고 정책과정에서의 갈등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행정 각부의 업무를 평가조정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저에게 국토교통부 장관으로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동안 쌓아온 행정 경험을 토대로 국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엄중한 책무를 수행해야 할 국토교통부 장관으로서의 저의 소신과 포부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주택시장은 안정화를 위한 중대한 기로에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시장이 다시 불안정한 상황이 되지 않으려면 주택공급 확대 등에 대한 시장의 신뢰 확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회, 지방자치단체 등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도심 내에 충분한 물량의 주택을 차질없이 공급하고 부동산 투기 근절 및 재발방지대책을 강도 높게 추진하겠습니다.
사태의 발단이 된 LH의 근본적인 혁신방안도 관계부처와 함께 조속히 마련하겠습니다. 아울러 청년층과 취약계층이 내집 마련의 희망을 잃지 않도록 주거 사다리를 회복하고 촘촘한 주거안정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하는 국가균형발전도 중요합니다. 지역이 주도하고 중앙이 지원하는 지역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 혁신도시와 행복도시, 새만금을 비롯한 지역혁신거점을 육성하겠습니다.
활력을 잃어가는 구도심과 산업단지에 도심융합특구와 산단 대개조 등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스마트시티, 수도도시, 디지털트윈 등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2050 탄소중립 실현에 대응하는 전 국토공간의 스마트화를 추진하겠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가치입니다. 국무조정실장으로서 국민 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를 추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건설현장사고와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를 감축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강도 높은 안전정책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도역, 공항 등 교통시설과 건설현장 등의 방역을 철저히 관리하고 항공, 버스업계, 고속도로 휴게소 입점업체 등 유관사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 재정 등 다양한 지원방안도 강구토록 하겠습...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10504101505681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