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한미, 한반도 비�" /> NHK "한미, 한반도 비�"/>

日 언론 "한반도 비핵화 긴밀한 연계 확인"...삼성 등 한국기업 대미 투자 주목 / YTN

YTN news 2021-05-22

Views 1

日 언론, 한미 정상회담 일제히 주요 기사로 다뤄
NHK "한미, 한반도 비핵화 긴밀한 연계 확인"
"美 접촉 시도 응하지 않는 北…향후 대응 초점"
아사히 "단계적 비핵화 목표 현실적 접근 일치"


일본 언론들은 한미 정상회담에서 두 정상이 한반도 비핵화를 향한 긴밀한 연계를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한국 대기업들의 대미 투자 소식에도 주목했는데요.

일본 반응 알아봅니다. 이경아 특파원!

이번 한미 정상회담의 의미를 일본에서는 어떻게 보고 있나요?

[기자]
일본 언론들은 한미 양국 정상의 공동 기자회견이 끝난 뒤 국제면 주요 기사로 이번 회담 내용을 전했습니다.

NHK는 한미 양국이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긴밀한 연계를 확인했다면서 회담 후 나온 두 정상의 공동성명 내용을 상세히 보도했습니다.

두 정상이 한반도 비핵화라는 공동 목표, 그리고 북핵 프로그램에 대처하는 의지를 강조하면서 북한에 대해 지금까지의 대화와 합의를 바탕으로 외교를 통해 관여한다는 방침을 확인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직 바이든 행정부의 접촉 시도에 응하지 않고 있는 북한이 앞으로 어떻게 나올 것인지가 초점이 될 것이라고 NHK는 내다봤습니다.

아사히신문도 단계적 비핵화를 목표로 한 미국의 '현실적인 접근'을 바탕으로 양국이 긴밀히 협력해 북한과의 비핵화 교섭을 진전시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회담에 앞서 한국전 참전용사에 대한 명예훈장 수여식에 두 정상이 함께 참석한 것을 소개하면서 전쟁에서 함께 싸운 한미 양국의 강고한 동맹관계를 과시했다고 이 신문은 평가했습니다.

요미우리신문은 이번 공동성명에서 '북한 비핵화' 대신 '한반도 비핵화'라는 표현을 쓴 것은 북한을 자극하지 않고 대화를 위한 마중물로 삼기 위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또 "남북 대화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이 지지를 표명했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전하면서 양국이 공동성명을 통해 한미일 연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삼성과 현대, SK 등 한국 대기업들이 44조 원대의 대미 투자를 결정한 사실을 주요 기사로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미국과 중국의 대립이 심화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정부가 미국과 경제적인 연대를 강화해 대미 그리고 대중 관계의 균형을 잡으려는 뜻으로 풀이된다고 분석했습니다.'

교도통신은 두 정상이 중국...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52214055562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