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배 노조 파업이 일주일을 넘기면서 일부 지역에 배송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어제 서울에서 대규모 집회를 연 택배 노조는 2차 사회적 합의 기구를 통한 합의안이 나오지 않으면 무기한 파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광주 철거 건물 붕괴 사고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문흥식 전 5.18 구속부상자 회장이 돌연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문 전 회장은 붕괴 건물 철거업체 선정 과정에 개입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경찰이 제때 출국금지를 하지 않아 수사에 허점을 드러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새 환자는 다시 500명대 중후반까지 늘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과 영국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불안 요소라는 지적입니다.
■ 다음 달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돼 수도권에선 사적 모임이 6명까지 허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 1차 접종자가 1,300만 명을 넘기면서 상반기 목표를 2주 먼저 달성한 정부는 오는 11월 집단면역 시기도 최대한 앞당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오늘 취임 후 첫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나섭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오늘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공식적으로 만나 합당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 지방자치단체에 배정되는 업무추진비가 여전히 쌈짓돈처럼 마구 쓰이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지인과 마신 술값을 결제하고는 업무 협의에 썼다고 속이거나 가족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상습 결제하는 등 유용하는 수법도 다양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61605551369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