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오늘 대한의사협회와 만나 코로나19 대응 체계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나 브리핑이 진행될 예정인데, 부인 의혹 관련 발언이 나올지도 주목됩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그러니까 이게 지금 논란이라고 말씀을 하셨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오래된 일이라서 진상을 확인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고요. 다만 이것이 어떤 식으로 결론이 났더라도 지금 제 아내도 오래전 얘기들을 파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경력이라는 게 저거 아니겠습니까. 게임산업협회. 그런데 그게 제가 어제 들어가서 얘기 들어본 상황으로는 아마 민주당에서는 2004년에 법인화가 됐는데 어떻게 이사를 2002년부터 하냐, 이런 얘기들이 있었는데 법인화가 되기 훨씬 전인 2000년부터도 그게 연합회 형태로 해서 사단으로서 아직 법인화되기 전에도 존재해 왔고 또 거기 있는 분들도 알고 있었고 그리고 이사라고 하는 것이 비상근 이런 것이 무보수 비상근 이사라고 하는 건 우리가 다양하게 법인이 아니어도 얼마든지 있을 수 있고 또 법인에도 등기이사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가 있기 때문에 이것이 어느 정도가 관행이고 또 어느 정도가 허용할 수 없는 것인지는 좀 워낙 오래된 일이라 파악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제가 단언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어쨌든 이건 그 단체로부터 발급받은 것은 명확한 사실이고요. 그리고 처음부터도 어떤 상근하는, 민주당에서는 전략기획팀 기획이사였다. 또 오늘 아침 모 신문사설에서는 기획팀 이사였다 하는데 그런 부서 지정 자체는 아예 없고요. 재직증명서에도. 그건 사실과 다릅니다. 그래서 이건 비상근에 명예직에 해당하는 것이고 또 이런 재직증명서들은 통상 경력에 참고사항으로 내는 경우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하여튼 이 내용을 워낙 오래된 일이어서 좀 파악을 해 보고.
그러나 결론이 어떻게 나든지 간에 국민께서 기대하시는 그런 눈높이와 수준에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저나 제 처나 그 부분에 대해서는 국민께 사과를 나중에 드린다, 지금 드린다가 아니라 국민께 늘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요. 제 처가 어제 사과할 의향이 있냐 하니까 있다라고 아마, 기자 질문이 사과를 하냐, 사과하는 마음이다 이렇게 했을 텐데 대응하는 게 좀 그래서 사과... (중략)
YTN 박서경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21615155802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