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더] 이준석 '당원권 정지 6개월'...여당대표 중징계, 후폭풍 / YTN

YTN news 2022-07-07

Views 2

■ 진행 : 김대근 앵커
■ 출연 : 김용태 / 국민의힘 최고위원, 장경태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YTN 뉴스라이더. 오늘은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 두 분과 함께 얘기 나누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김용태 최고위원님, 밤에 잠 못 주무셨겠어요?

[김용태]
네, 저는 새벽 3시까지 저희 윤리위원회의 결과를 보느라 잠을 많이 못 잤습니다.


이준석 대표에게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중징계가 내려졌습니다. 최고위원님은 이 결정 어떻게 보셨어요?

[김용태]
저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고요. 굉장히 충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윤리위원회가 명백하게 정치개입을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첫 번째로 당 대표를 향한 징계 절차 개시가 4월 21일 징계 절차 개시가 시작됐습니다.

수사기관의 결과도 나오지 않았고 최종 판결도 나오지 않았던 것을 당원과 국민이 뽑은 당 대표를 향한 징계 절차 개시를 4월 21일 했고 오늘 아침에 징계를 당원권 정지를 발표한 거죠. 그런데 이보다 앞서서 연말에 저희 당의 김성태 의원과 염동렬 의원에 대해서 윤리위가 징계 절차를 개시했습니다.

그런데 이분들은 대법원 판결에서 유죄 판결을 받으신 분들입니다. 그런데 당 대표보다 먼저 앞서서 윤리위가 징계 절차를 개시했고 또 이분들에 대해서 명백하게 수사기관과 최종 판결까지 나와 있는데 이분들에 대한 징계는 계속해서 미뤄두고 있고요.
당 대표는 의혹만으로도 징계를 한다? 저는 글쎄요.

윤리위가가 명백하게 정치개입을 했다고 생각되고요. 저는 윤리위가 지방선거 전에 당 대표를 징계절차를 개시 밟은 것에 대해서 분명히 이것을 통해서 지방선거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고요. 해당행위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명백하게 당무감사실에서 윤리위를 조사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왜 징계 절차를 개시했는지에 대해서 윤리위는 최고위원회에도 보고를 하셔야 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요. 정말 지금 당이 굉장히 많이 혼란스럽고요. 윤리위의 결정을 두고도 당에서 많은 당원분들께서 지금 굉장히 서로가 서로를 갈라져서 비방하고 계십니다. 윤리위가 왜 이런 결정을 내렸고 윤리위의 결정으로 인해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 부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70808401657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