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오산공군기지입니다. 카멀라 헤리스 미 부통령이 바로 조금 전 이곳에 도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한국에서는 하루만 머무를 예정으로 8시간 남짓 되는 짧은 방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우리 외교 차관 그리고 조태용 주미대사, 조현동 외교 차관이 영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오후에 비무장지대 가게 됩니다. 김정은이 도발적이다라는 발언을 했는데 한미동맹이 철통같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면이 될 것 같고요.
이에 앞서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할 계획입니다.
오늘도 한미 양국의 현안인 인플레이션 감축법, IRA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앞서 아베 전 총리 국장 참석하기 위해 일본에 갔다가 우리나라에 오는 것이죠.
일본에서 한덕수 총리 만난 자리에서 IRA에 대한 우리 정부의 우려를 이해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라고 말했고요.
지금 도착해서 우리 외교 차관, 주미대사의 영업을 받은 뒤에 바로 차량을 타고 이동을 하게 됩니다.
차량에 가려서 얼굴이 자세히는 보이지 않았는데 짙은색 정장을 입고 있었고요.
일정이 촉박하기 때문에 다소간 피로해 보이는 모습이기도 했지만 오늘 우리나라에 와서도 숨 가쁜 일정 이어가게 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929103647697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