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대근 앵커, 안보라 앵커
■ 출연 : 강민경 사회 1부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특보-이태원 압사 참사]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핼러윈을 앞두고 발생한 이태원 참사. 현재까지 집계된 사망자는 154명, 부상자는 149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취재기자와 함께 정확한 소식 한 번 더 짚어보겠습니다. 사회부 강민경 기자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부상자가 늘었어요.
[기자]
그렇습니다. 일단 오늘 새벽 6시 기준으로 부상자가 현재 는 상태인데요. 현재까지 집계된 사망자는 154명입니다. 어젯밤 9시쯤에 중상을 입고 병원에 치료받던 여성 한 명이 숨진 건데요. 사망자부터 일단 짚어보면 그래서 여성이 98명, 그리고 남성은 56명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사망자 가운데 20대가 103명으로 가장 많았고요. 30대가 30명, 10대도 11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외국인 사망자는 26명으로 집계된 상황이고요. 이란이 5명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과 프랑스, 중국, 러시아, 일본 등 14개 국적자로 알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아까 말씀하셨다시피 부상자가 현재 좀 늘었는데 149명, 이 중에서 중상이 33명이고요. 경상은 116명으로 집계기됐습니다. 오늘 새벽에 부상자 수치가 바뀌었는데 일단 중상자가 좀 줄기는 했습니다. 3명 줄었고요. 그런데 경상자가 20명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이렇게 총 사상자는 모두 303명으로 집계가 된 상태인데요. 그런데 이미 아직도 중상을 입으신 분들이 좀 있기 때문에 좀 수치가 변형될 가능성은 적지는 않아 보입니다. 현재 사망자 신원은 1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확인된 상태입니다. 시신은 수도권과 경기 등 42개 영안실과 장례식장에 안치된 상태입니다.
이제 참사가 일어난 원인을 짚어봐야 할 것 같은데 아직 감식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마는 경찰이 여러 자료들을 취합해서 분석하고 있습니다. 지도 보면서 어떻게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인명피해가 일어났는지 간략하게 짚어볼까요?
[기자]
일단 같이 지도 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감식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사고 원인은 우선 압사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압사가 발생한 원인은 좁은 공간에 너무 많이 사람이 모여서입니다. 이번 사고가 ... (중략)
YTN 강민경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1031084932730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