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 김형주 전 민주당 국회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나이트]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치권 관심 뉴스들 진단해보는 나이트포커스. 오늘은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 김형주 전 민주당 국회의원 두 분 모셨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안녕하십니까?
김남국 의원의 코인 논란이 정국의 블랙홀이 되고 있습니다.
쏟아져 나오는 의혹의 파장이 어디까지 미칠지 지금 가늠하기 어려운 지경인데요. 영상으로 먼저 보고 오시겠습니다.
여당에서는 코인 게이트다, 이렇게까지 얘기하고 있는 상황인데 어제, 오늘 특히 국민들에게 실망감을 준 부분은 국정감사 때라든가 청문회라든가 아니면 현안 질의할 때라든가 국회의원이 중요한 업무를 하는 중간중간에 거래한 정황이 포착됐다는 이 점 아닌가 싶습니다.
[윤희석]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직장인이, 회사원이 근무 중에 저런 식으로 계속 근무를 안 하고 본인의 개인적인 투자라든지 이런 일을 한다고 할 때 회사에서 어떤 조치를 취하겠습니까?
결과는 뻔한 건데 김남국 의원이 국회의원이라는 막중한 본인의 지위 그리고 임무. 이런 것들을 망각하고 투자 활동에 치중했다, 이것이 화면에 나왔다.
그리고 또 그 과정에서 국민들이 납득하기 어려운 질의 과정에서의 어떤 얘기들.
이모 교수라든지, 이런 것들이 이유가 이래서 나왔구나 이렇게 판명이 되니까 국회의원의 직무 자체가 굉장히 희화화되면서 국민들로부터 정치권 전체가 불신받게 되는 이런 상황까지 이어진다, 이렇게 먼저 지적하고 싶습니다.
김남국 의원이 의정활동 중에 코인 거래를 했다는 의혹. 한동훈 장관 인사청문회 당일뿐만 아니라 지난해 11월 이태원 참사 관련 현안 질의 때도 제기됐었는데요. 김남국 의원의 당시 질의 모습을 잠시 보고 오시겠습니다.
[김남국 / 더불어민주당 의원(지난해 5월)]
(한동훈 후보자 딸이) 이 논문을 1저자로 썼습니다. 이모하고 같이. 공저자가 아니라 1저자로….
[한동훈 / 당시 법무부 장관 후보자(지난해 5월)]
누구와 같이 썼다고요?
[김남국 / 더불어민주당 의원(지난해 5월)]
이모하고요, 이모.
[한동훈 / 당시 법무부 장관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51222110154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