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영입 1호' 과거 운영 커뮤니티 '여혐' 논란
박상수 운영 커뮤니티 "아기 안 낳으면 아오지로"
커뮤니티 댓글 "이쁜 여자는 페미니즘 안 해"
■ 진행 : 박석원 앵커
■ 출연 :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재영 전 국민의힘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앤이슈]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인재영입 관련해서 또 한번 여쭤봐야 될 것 같은 게 지금 한동훈 위원장 체제 들어서고 나서 인재영입됐던 박상수 변호사. 지금 노인 비하 발언도 있고 여성 비하 발언도 있다 보니까 고민정 의원도 이거 정부의 인사 참사 장본인이 여당 오다 보니까 여당이 또 인사 참사 일어났다, 이런 비판도 하거든요. 여기에 대해서 민주당은 어떻게 바라보고 계십니까?
◆김한규> 본인이 한 발언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본인이 운영위원으로 있었던 사이트에서 있었던 문제고 그 일이, 그런 발언이 여러 번 반복됐다라는 것은 운영진에서 공지사항이라든지 유의사항, 금칙어. 이런 부분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라는 생각이 들고요.
이분 개인의 문제보다는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예전 청와대에서 근무할 때도 민정수석실에서 검증 업무를 했고, 지금 정부에서는 법무부에서 인사검증 업무를 주관했기 때문에 과연 과거에는 그런 업무를 제대로 했나. 그리고 이번 공천에서는 그런 검증을 제대로 하고 있나라는 의문이 들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문제도 걸러내지 못하고 있다면 과연 이 정부의 인사검증에 대해서 우리가 신뢰할 수 있나라는 우려가 됩니다.
◇앵커> 물론 한동훈 위원장도 박상수 위원의 뜻은 아니었을 것이다, 이런 설명도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요.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기 때문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경우 전 비대위원 같은 경우에도 과거 노인 비하 발언 때문에 사퇴하는 일도 있었고 한동훈 위원장이 대신 사과하는 일도 있었고요. 이번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된다고 보십니까?
◆이재영> 본인이 직접 하지 않은 말에 대해서 본인이 책임져야 되는 부분은 좀 과할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해요. 특히 커뮤니티가 저는 사실 로이너스라는 커뮤니티를 박상수 변호사가 온 다음에 제가 알게 됐거든요. 커뮤니티 성격도 저는 잘 알지를 못...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4011114142285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