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이 오늘 베이징에서 워싱턴으로 가는 항공편을 예약했습니다. CNN은 김 부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할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를 갖고 간다고 보도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이 국회 파견 판사를 의원실로 불러 재판 청탁을 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서 의원은 관련 사실을 부인했지만 검찰은 증거가 충분하다며 법적 처벌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국민연금이 잇단 갑질 행위로 물의를 빚은 조양호 회장 일가의 한진칼과 대한항공에 대해 적극적으로 주주권을 행사하기로 했습니다. 스튜어드십코드를 적용하는 첫 사례로, 3월 주총에서 이사 연임반대 의견 등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 브렉시트 합의안 부결 여파로 오늘 새벽 메이 내각에 대한 불신임안이 표결에 부쳐졌으나 부결됐습니다. 정권을 유지하게 된 메이 총리는 부결된 합의안을 대체할 플랜 B 마련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 오늘은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2도를 기록하는 등 온화한 날씨 속에 대기 질도 '보통'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는 내일 호남지방을 시작으로 주말에 다시 짙어질 전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19011705592968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