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요'긴한 뉴스 뉴스나이트가 정리했습니다.
알.아.요. 시작합니다.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내일부터 시작
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앱에서 24시간 가능한데,
마감일인 다음 달 13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기간에 신청해야 하는데요.
학기당 12학점 이상, 학점이 B 이상이어야 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학점이 C 이상이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2학기 담임 3천 명 업무 휴대폰 지급
서울시 교육청이 오는 2학기부터 시범적으로 일부 교사들에게 업무용 휴대전화를 지급합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시범운영 학교를 선정해 1학년 담임교사 3천여 명에게 업무용 휴대전화와 통신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업무용 휴대전화는 근무시간 중엔 학부모 상담을 위해 활용하고, 그 이후엔 학교에 보관하게 됩니다.
이번 사업으로 그동안 학부모들의 밤낮없는 전화로 교사들이 사생활 침해를 받는다는 논란이 사그라들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어학연수·실습 지원 대학생 5백 명 선발
교육부가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 대학생 5백 명을 선발합니다.
선발된 학생들은 항공료, 연수비 등으로 적게는 290만 원, 많게는 8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되는데요.
각 대학은 다음 달 첫째 주까지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는데,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학생을 30% 우선 뽑게 됩니다.
■서울, 취약계층 여름 전기료 바우처 지원
서울시가 올 여름부터 취약계층 10만 가구에 여름 전기요금 바우처 8천 원가량을 지원합니다.
하반기 에너지 비용 지원을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9월까지 소진하지 못한 금액은 겨울철 난방비 바우처로 자동 전환됩니다.
여름 바우처를 받으려면 오는 22일부터 전기료 고지서를 가지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인천, A형 간염 보건소 무료 예방 접종
올해 A형 간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인천시가 A형 간염 확산을 막기 위해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대상은 A형 간염 환자의 동거인 같은 밀접 접촉자들 가운데 역학조사를 거쳐 선정됩니다.
A형간염은 주로 오염된 손이나 음식, 소변 등을 통해 입을 거쳐 감염되기 때문에
손 씻기, 음식 익혀 먹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준수해주시기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190514225104880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