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연 : 이현웅 아나운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굿모닝 와이티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11월 24일 금요일입니다. 굿모닝 브리핑 시작합니다.
오늘 볼 첫 기사는 마약 간이검사기 악용 문제를 다룬 동아일보 기사입니다.
최근 마약 관련 범죄가 급증하면서,온라인상에서는 마약 간이 검사기를 사전에 확보해 수사망을 피해갈 수 있는 편법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현재 경찰은 한 외국 제조사 검사기를 사용하고 있는데,해당 제품은 개인에게 판매되지 않고,직접 해외 직구로 구입 하는 것 역시 불법으로 돼 있습니다. 하지만 경찰 조사를 앞둔 이들이텔레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이 검사기를 구매하고 있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미리 검사를 해보고 양성이 나오면 염색이나 제모 등 조치를 취하고,음성이 나올 때까지 출석을 미루고 있는 겁니다. 또 일부 변호인과 로펌들이 검사기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자체 보유 중인 간이 검사기를 사용해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주겠다고 홍보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선 마약사범들이 간이 검사기를 이용해 수사를 회피하는 걸막아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는데,정부 역시도 관련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법 개정을 통해 판매나 유통 등을 통제하는 등 보다 엄격히 관리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상황입니다.
다음은 경향신문 기사 보겠습니다.
최근 한 세계 기후단체에서주요 60개국의 국가 역량 대비재생에너지 전환 수준을 평가한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전력 생산에서 재생에너지 비중 증가폭 등20개 지표를 종합해 국가별로 성적을 매긴 건데요. 60개국을 챔피언그룹, 선두그룹, 중간그룹,추격그룹, 후미그룹 등 5개 그룹으로 나눴습니다. 과연 우리나라는 어느 그룹에 속했을까요? 먼저 챔피언 그룹에는 어느 나라도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인 선두그룹에는 미국과 독일,핀란드 등이 포함됐고 GDP 대비재생에너지 전환이 빠르다는 점에서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중국도 여기에포함됐습니다. 이어 중간 그룹에는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등이 포함됐고 인도와 베트남도 여기에 들어갔습니다. 이어서 추격그룹부턴 선진국보단 개도국비중이 높아졌는데 태국, 필리핀, 라오스 등이 포함됐습니다. 아직도 우리나라의 이름이 등장하지 않고 있죠.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1124071343139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